겨울철 습도관리 꿀팁 대방출 (feat.솔방울/숯/관엽식물)

반응형

겨울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워지는 증상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러한 증상들은 실내습도 관리만으로도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겨울철 습도관리

가습기나 젖은 빨래 널기 외에도 집안 곳곳에 을 놓아두는 방법도 좋다. 또한 솔방울을 주워다가 깨끗하게 세척한 뒤 물에 담가 놓으면 천연가습기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식물을 키우는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잎이 넓고 큰 관엽식물일수록 수분증발량이 많기 때문에 거실보다는 침실에 두는게 좋다고 한다.

 

 

물방울
습도관리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이 늘면서 우리 집 습도계 바늘 역시 쉴 새 없이 움직인다. 적정 습도는 40~60% 정도라는데 현재 수치를 확인해보니 30%대로 뚝 떨어져 있었다. 이대로 가다간 감기 걸리기 십상이겠다 싶어 서둘러 조치를 취했다. 

우선 수건을 적셔 걸어놓고 화분 몇 개를 들여놓았다. 그리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켰다. 그랬더니 금세 50% 이상으로 올라갔다. 

확실히 공기가 쾌적해진 느낌이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만으로 해결될 줄 알았다면 진작 해볼걸 그랬다. 혹시라도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천연가습기 종류_숯과 솔방울

겨울철엔 습도관리가 필수다. 난방기구 사용으로 인해 실내 공기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적정 수준의 습도를 유지해야 하는데 이때 유용한 물건이 바로 이다.

 

 

검은색검은색
천연 가습기 숯

 

 

  • 숯은 미세한 구멍을 통해 습기를 흡수하고 방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 뿐만 아니라 냄새제거 및 전자파 차단 기능도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다만 주의할점은 반드시 흐르는 물에 씻은 후 햇빛에 바짝 말려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세균번식의 위험이 있으니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이외에도 솔방울 역시 훌륭한 천연가습기 역할을 해준다. 우선 주운 솔방울을 끓는 물에 소독한 다음 그릇에 담아두면 끝이다. 참 쉽죠잉?

 

 

나무나무
천연가습기 솔방울

 

 

단, 시간이 지나면 오므라들었던 솔방울이 활짝 펴지는데 이때 새걸로 교체해주면 된다. 그리고 또하나 팁을 드리자면 수경재배용 식물을 키워보는건 어떨까? 스킨답서스나 행운목같은 종류면 무난하다. 참고로 화분 밑에 자갈돌을 깔아놓으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사실!

마치며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이 늘면서 우리집 식구들 모두 피부 가려움증으로 고생하고 있다. 나 역시 예외는 아닌데 심할때는 잠을 못잘 정도로 고통스럽다. 병원에서는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라고 하는데 솔직히 별 소용이 없었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했다. 우선 습도 조절이 중요하다는 글을 읽고 집 안 곳곳에 을 배치했다. 

 

 

금붕어
천연가습기 어항

 

 

그리고 어항이랑 화분도 들여놨다. 그랬더니 확실히 상태가 호전되었다. 물론 이것만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된건 아니지만 적어도 악화되지는 않았다. 만약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함께읽으면 도움이 되는글

겨울철 실내적정온도 지키는 법 (난방비 절약법)

 

겨울철 실내적정온도 지키는 법 (난방비 절약법)

겨울만 되면 추위와의 전쟁입니다. 하루 종일 난방을 틀자니 난방비 폭탄이 걱정되고 그렇다고 안 틀자니 추워서 견딜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딜레마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겨울철

healthypleasure.tistory.com

 

지금까지 "겨울철 습도관리 꿀팁 대방출 (feat.솔방울/숯/관엽식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